대한항공에 대해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32,000원을 유지한다. 홍해사태로 인한 해상운임 상승이 항공화물 업황에까지 영향을 주면서 대한항공의 영업이익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목표주가는 DCF방식 (WACC 7.2%, 영구성장률 3.4%)을 적용해 산출했으며, 12개월 포워드 기준 implied EV/EBITDA 4.0배, implied P/B 1.05배, 6월 5일 종가 기준 상승여력은 46.8%다.
■투자포인트: 1) 화물 수익성 개선 가속화, 2) M&A 불확실성해소, 3) 밸류에이션 매력
대한항공의 투자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첫째, 홍해사태의 영향으로 화물사업 수익성 개선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항공화물업황은 지난해의 낮은 기저, 해외직구의 성장으로 이미 전년동기대비 개선되는 모습을 보여왔고, 최근 홍해사태의 영향이 반영되기 시작하면서 화물수송량과 운임의 개선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둘째, 아시아나항공의 불확실성이 해소되면서 합병 효과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될 수 있다. 셋째, 대한항공의 주가는 조정 P/B 0.72배에 거래되고 있다. 과거 대한항공의 주가는 역사적 저점으로 인식된 P/B 0.69배 근처에 머물다가, 영업이익이 턴어라운드 할 때 빠르게 상승한 모습을 보여왔다. 대한항공의 2024년 영업이익에 시장 컨센서스는 지난 3개월간 13.7% 상향되었으며, 추가적인 상향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