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E&A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7,500원을 제시한다. 목표주가는 12개월 선행 기준 P/B 1.14배 수준으로 중기 수익추정 하향 조정 (2026E, 2027E 지배주주순이익 각각 3.5%, 8.2% 하향)에 따른 적용 ROE의 감소 (13.0% → 12.0%)등을 반영하여 기존 대비 12.7% 낮춘 것이다.
■1월말까지는 불확실성 집중. 그럼에도 장기적인 경쟁력을 의심하지 않는 이유
불확실성이 집중된 구간이 지나고 있다. 1) 유가하락에 따른 발주시장 불확실성에 2) 관계사 투자 감소에 대한 우려가 더해졌다. 3) 아울러 주주환원 재개에 대한 결정이 연중 이뤄지지 않았던 점 역시 주가에 부담 요소로 작용해왔다. 가격적으로는 이미 충분한 조정을 받았다고 판단되나 내년 1월말 실적발표 시점까지는 부진한 구간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세 가지 불확실성에 대한 회사 입장이나 대응 전략을 직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점을 1월말로 판단하기 때문이다. 불확실성 요소에도 불구하고 KB증권에서는 2025년 상저하고 삼성E&A 주가 흐름을 기대한다. 향후 추가적 FEED-EPC 수주를 통해 단순한 EPC 기업이 아닌 저유가 시대 발주처의 Solution Provider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이다. 급변하는 시황 속 능동적으로 시장의 변화에 대비하고 있는 소수의 회사라는 점에서 플랜트 시장에서 회사의 경쟁력에 변함 없는 믿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