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마련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는 40대라면? '탈무드 투자법'을 추천합니다. '탈무드 투자법'이란? 유대인들의 경전 '탈무드'에 소개된 간단한 분산 투자 전략으로 유대인들은 자산을 1/3씩 나눠 각각 부동산과 현금, 그리고 사업체에 투자한다는 법칙을 현대식으로 바꾼 투자법입니다.
미국 리츠, 미국 국채 그리고 한국 주식에 분산 투자하는 방법인데요, 미국 리츠를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국내 리츠 보다 임대주택, 상업용 오피스와 쇼핑몰부터, 데이터센터와 에너지, 통신 인프라 등 다양한 섹터의 리츠에 투자할 수 있다는 특징 때문입니다. 1986년 이후 한국 부동산과 미국 부동산 가격의 상승률은 대체로 비슷하다는 것도 미국 리츠의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여기서 잠깐! 20대와 40대 투자법에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미국 국채는 어떻게 구입하는 걸까요?
미국 국채 사는 법은 세 가지입니다. 첫째, 은행에서 미국 국공채펀드를 바로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소액도 가능하고 편리하지만, 수수료가 높다는 것이 다소 아쉬운 점입니다. 둘째, 은행에서 증권사 계좌를 만들어서 미국 국채 ETF를 매수하는 방법입니다. 셋째, 해외 증권 거래가 가능한 계좌를 개설하여 미국 국채 ETF를 매수하는 방법입니다. 홍춘욱 박사는 이 중 세 번째 방법을 추천하는데요.
20대부터 50대까지!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연령별 투자 전략부터 수익률을 배로 올리는 보다 구체적인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KB부동산TV 홍춘욱 박사 편에서 확인하세요. 총 3편으로, 불황기에도 살아남는 핵심 투자 전략을 알차게 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