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는 12,200원 유지
- 1Q22 금융지주/은행 7개사 합산 순이익 3.4조원, 전년동기대비 7.8% 증가 전망
- 1Q22 연결기준 지배주주 순이익 1조 2,350억원으로 컨센서스를 2.3% 하회,전년동기대비 3.6% 증가한 수준
■ 금융지주 (은행)업종 투자의견 Positive 유지
KRX은행 지수는 2021년 이후 KOSPI 대비 강세를 시현하였으며 2022년 1분기에도 강세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1) 순이자이익 증가 기대감 확대, 2) 엔데믹 이후 경기회복 기대감,
3) 2021년 은행 자회사뿐만 아니라 비은행 자회사 실적 모멘텀 부각 때문으로 판단된다.
추가적으로 4) 외국인 수급이 은행업종 주가에 영향이 크다는 점을 감안할 때 2021년 하반기 이후 개선된 수급 여건 또한 주가 상승에 도움이 되었다고 판단된다.
금융지주 (은행)업종의 강세 기조는 2021년 대비 약화될 가능성은 존재하지만 강세 기조는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투자의견을 Positive로 유지한다.
1) 향후 가계대출 규제 완화 이후 가산금리 축소 가능성, 2) 매우 낮은 수준의 연체율이 하반기 이후 경상 수준으로 회복될 가능성, 3) 각국 중앙은행의 긴축 속도에 따른 경기 회복 기대감의 변화 가능성 등이 금융지주 (은행) 업종의 강세 기조 약화 전망 근거이다.
하지만 급등한 원재료 가격이 실적에 반영되고 있으며 생산/물류 병목 현상 등으로 상대적으로 실적의 불확실성이 높은 제조업 대비 금융지주 (은행)의 이익 성장 (금리 수준의 절대 레벨이 지금보다 높을 것이기 때문)에 대한 가시성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점에서 금융지주 업종에 대한 선호도는 유지될 것으로 판단된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