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투자의견: Positive 유지, Top Pick: SK텔레콤, 하반기 통신업종의 B2B 사업이 부각될 전망
- Time to Market (시의적절성), 통신사 IDC 사업의 경쟁력
- AI컨택센터 사업에 대한 통신업종의 강점에 주목
- 5G 중간요금제 도입 가능성은 리스크이나 영향이 크지 않을 가능성
■투자의견: Positive 유지, Top Pick: SK텔레콤, 하반기 통신업종의 B2B 사업이 부각될 전망
통신업종에 대한 Positive 의견을 유지한다.
상반기 통신업종의 주가는 대선기간에 대한 리스크 오프와 무선 실적 개선으로 대변된다.
대선기간 통신요금 인하 관련 정책이 나올지 모른다는
리스크가 해소되는 한편 통신업종의 마케팅 비용 안정화에 따른 실적 개선이 최근까지 주가 동인 이다.
하반기 통신업종의 주가 키워드는 B2B 사업이라는 업사이드 리스크다.
통신업종의 B2C
사업에 대해서는 대다수 투자자들이 호실적을 기대하는 가운데 B2B 사업에 대해서는 막연하게 접근하고 있다.
통신업종의 대표적인 B2B 사업인 IDC 사업은 공급자 우위의 상황이며, 새로운
B2B 사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AI컨택센터 사업에서 통신업종이 우위를 보일 것이 예견되고 있다.
Top pick으로 SK텔레콤을 제시한다.
SK텔레콤 (자회사 SK브로드밴드)은 2021년 7월과 8월
56MW 규모의 데이터센터를 신규 개소하였으며, 금년 하반기부터 매출이 본격화될 예정이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