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itive
통신서비스 (501010) 주가전망
중간요금제의 부정적인 영향이 작게 보이는 이유
■ 6만원대 5G 중간 요금제 도입 가능성이 높아진 상황
5G 중간요금제 도입 관련해서 정해진 것이 없다는 점이 통신업종 주가의 리스크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현재 통신 3사의 가장 저렴한 5G 요금제는 5.5만원이며 데이터 제공량은 10~12GB이다.
상위 요금제는 6.9~7.5만원 수준이며 데이터 제공량은 110GB로 이들 사이 요금제가 없다는 점이 이슈다.
5G 중간 요금제는 가장 저렴한 요금제와 상위 요금제 사이 새로운 요금제를 추가하는 것을 의미하며, 언론 등에 따르면 통신사들은 다음 달 초 5G 중간 요금제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경제 6/12).
언론을 통해 알려진 업계 예상 5G 중간 요금제는 5만원대 후반에서 6만원대 초반 요금에 10GB~30GB 이하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유력할 것으로 알려졌다 (디지털투데이 6/8, EBN 산업경제 6/13).
■ 5G 상위 요금제는 데이터 제공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는데 주목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