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증권업종 투자의견 Neutral 유지
- 3Q22 5개사 합산 순이익 5,327억원, 컨센서스를 40.1% 하회할 것으로 전망
■증권업종 투자의견 Neutral 유지
2022년 3분기 증권업종은 11.9% 하락하며 KOSPI -7.0%대비 부진한 성과를 시현하였다.
위험자산에 대한 선호도가 감소하고 부동산PF의 수익성 악화 우려가 증권사들의 대출 자산 및 향후 IB 실적 하락에 대한 우려로 반영되었기 때문이다.
증권업종의 KOSPI 대비 부진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 근거는 1) 9월 초만 하더라도 2분기 대비 Trading 및 상품 손익 개선 기대감이 존재하였지만 9월 중순이후 확대된 금리 및 주식시장 변동성으로 3분기 실적은 컨센서스를 40.1% 하회할 것으로 예상되고, 2) 주요국 시장의 하락이 지속되며 지수형 ELS의 기초자산 중 하나인 HSCEI 지수가 Knock-in barrier에 근접하고 있다는 점 역시 증권사들의 헤지 비용 부담으로 나타날 수 있다는 우려가 존재한다.
마지막으로 3) 금리 상승과 경기에 대한 우려가 반영되며 글로벌 부동산 가격 하락이 확산되고 있다는 점에서 증권사들이 보유한 부동산 관련 투자자산이나 미매각 수익증권의 평가 손실 우려 역시 존재하기 때문이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