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Top Picks: 삼성전자, 삼성SDI, LG이노텍
- 반도체: 비중확대 전략, 다운사이클 진폭과 주기 짧아질 전망
- 디스플레이 / 가전 (전기전자): 글로벌 TV, 2년 연속 역성장 예상
■Top Picks: 삼성전자, 삼성SDI, LG이노텍
IT 업종에 대해 투자의견 Positive를 유지하고 최선호주로 삼성전자, 삼성SDI, LG이노텍을 제시한다.
이는 올해 주가가 고점대비 30% 하락하며 밸류에이션의 역사적 저점 확인으로 충분한 가격조정을 거쳤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금은 내년 하반기 실적개선에 초점을 두고 6개월 주가 선행성 전략을 고려해야 할 시점이다.
■반도체: 비중확대 전략, 다운사이클 진폭과 주기 짧아질 전망
최근 글로벌 경기선행지수는 이미 약형 경기침체 (mild recession) 저점 수준으로 하락해 경기침체 우려를 선반영 중이다.
이번 메모리 다운사이클은 과거 대비 재고조정 속도가 빠르고 규모가 커진 만큼 진폭과 주기도 짧아질 전망이다.
특히 ① 2023년 메모리 수요는 인텔의 서버용 신규 CPU 출시로 응용처가 다변화되고, ② 공정 미세화와 난이도 증가로 과거대비 공급물량 (2023E B/G: DRAM +10%, NAND +18%)이 제한적 수준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메모리 업체의 6개월 주가 선행성을 고려할 때 적어도 2023년 1분기부터 비중을 확대하는 전략이 유효할 전망이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