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주도 B2B 투자의 시대] 국가전략기술 육성방안 발표 (부제: 탈세계화 시대에 한국이 살아남을 방법은 산업 고도화)
KB시황/파생
■ 『국가전략기술 육성방안』 (10/28) 발표: 새로운 질서에 적응하기 위한 ‘산업 고도화’
1) 첫 번째 주목할 점: ① 12개의 국가전략기술 분야와 ② 그 중 하반기 때 정책이 나올 분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국가전략기술 육성방안』을 발표했다 <표 1>.
12개 국가전략기술에 해당하는 분야를 지정하고, 투자를 확대한다는 점에서 주식시장에 주는 영향도 클 것이다.
장기적으로는 정책에서 지목한 분야들을 모두 유심히 봐야겠으나, 특히 단기적으로 봐야 할 분야는 하반기 정책이 발표될 수 있는 분야다 <그림 1>.
선제적으로 ‘전략이행안’을 착수하겠다고 지목한 분야들 (반도체,디스플레이, 이차전지, 수소, 양자) 중, 하반기 중 산업정책이 발표되지 않은 것은 이차전지와 양자 분야다 (수소 분야는 최근 (10/18)에 정책이 발표됐다는 점에서 주목할 필요)
- 특히 이차전지는 비상경제민생회의 (10/27)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1월 중 정책을 발표할 것이라고 언급했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겠으며, KB증권이 그동안 강조하진 않았지만 하반기 중 정책이 발표될 가능성이 생겨난 분야로서 ‘양자’ 분야에도 점차 관심을 높여가야 하겠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