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기업개요: 국내 대표 무협 웹툰 플랫폼
- 1H22 실적: 매출액 348억원, 영업이익 25억원
- 체크 포인트: 1) 웹소설 업체 인수를 통한 퀀텀점프 기대 , 2) 게임사업 제 2의 도약 전망, 3) 킬러 콘텐츠 개발을 위한 전략 긍정적
- 리스크 요인: 오버행 및 성과 창출 중요
■기업개요: 국내 대표 무협 웹툰 플랫폼
미스터블루는 웹툰 제작 기업으로 국내 웹툰 플랫폼사 중 유일하게 자체 무협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회사 블루포션게임즈를 통해 모바일 무협 게임 ‘에오스 레드’를 서비스 중에 있다.
■
1H22 실적: 매출액 348억원, 영업이익 25억원
1H22 실적 (누적)은 매출액 348억원 (+2.7% YoY), 영업이익 25억원 (-30.0% YoY)이다.
온라인 만화, 웹툰 사업의 안정적 성장 속에 웹소설 매출 가세로 외형은 증가했으나, 게임 매출 정체와 웹소설 업체 인수 관련 일시적 비용 증가로 이익은 감소했다.
하지만 하반기에는 점진적인 매출 회복세와 이익률 정상화에 힘입어 가파른 이익 증가가 예상된다.
■체크 포인트:
1) 웹소설 업체 인수를 통한 퀀텀점프 기대
, 2) 게임사업 제 2의 도약 전망, 3) 킬러 콘텐츠 개발을 위한 전략 긍정적
미스터블루는 K콘텐츠 확보 및 OSMU (One Source Multi Use) 전략으로 본격적인 성장 초입기에 진입한 것으로 판단된다.
‘웹툰 - 웹소설 - 게임’ 최강의 삼각편대를 구축했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