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Market Review: 부채 협상 타결에도 내려오지 않은 달러 지수
- ETF Flow: 채권 레버리지 ‘초장기+3배’ 중심으로 자금 유입, 단기 투기 심리 과열에 주의
■ Market Review: 부채 협상 타결에도 내려오지 않은 달러 지수
지난주 주식 시장은 대형 성장주 중심의 상승을 이어갔다.
지역별로는 아시아, 미주 지역 주식이 평균 1.7~2% 상승했고, 중동 지역이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세부 국가 중에선 인도가 낮은 변동성 (9.8%, 최근 30일)을 보이면서 양의 알파 (0.17)를 보였다.
튀르키예는 전주 대비 7.7% 상승했지만 위험이 51.4%로 가장 높은 수준이며, 음의 알파 (-0.16)를 기록 중인 만큼 투자에 주의가 필요하다 (p.7).
부채협상 불확실성이 해소되면서 대부분의 섹터가 상승했는데 경기소비 (XLY, +3.3%) 섹터 성과가 가장 좋았다.
지방은행 (BRE) 섹터도 4.8% 상승했다.
채권 시장은 국채 금리가 중장기 구간에서 2~10bp 하락했고, 하이일드 스프레드도 전주 대비 16bp 하락해 437bp를 기록했다.
채권 시장의 단기 불확실성 (부채협상)이 해소되면서 주식/채권 시장 모두 긍정적인 성과를 보였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