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기대감에 35,000달러선 터치
- 시장은 내년 1월 승인 가시화 전망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기대감에 35,000달러선 터치
10월 가상자산 시장은 강세 흐름을 나타냈다.
비트코인은 10월 한 달간 약 26% 상승해 35,000달러선을 터치했고, 비트코인 도미넌스도 54.35% (10/25)로 30개월래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러한 흐름에는 비트코인 (BTC) 현물 ETF 승인 기대감이 작용한 가운데 글로벌 증시 부진,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으로 인한 전통자산으로부터의 회피성 자금 유입도 영향을 미쳤다.
지속되는 인플레이션으로 법정화폐의 구매력이 하락하며 가상자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시각도 존재한다.
가장 큰 요인은 BTC 현물 ETF 승인 기대감이었다.
SEC (미 증권거래위원회)와 그레이스케일의 소송이 최종적으로 그레이스케일의 승소로 판결 (10/23) 나면서 분위기가 고조되었다.
최종 판결을 통해 선물 시장과 현물 시장이 다르다는 SEC의 논리가 반박되었다는 점에서 BTC 현물 ETF의 승인이 더 이상 지연되기 어려워졌다고 판단된다.
이후 블랙록과 아크의 BTC 현물 ETF 티커가 각각 나스닥 거래 청산소에 등록되며 승인 기대감을 높였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