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이스라엘-하마스 휴전 기대 확대에도 쉽지 않은 타결, 향후 이스라엘의 라파 공격 여부에 주목
- 금, 당분간 기간 조정 예상되나 3분기 전후 연준 금리 인하 기대와 함께 추세적 상승 전망 유지
■이스라엘-하마스 휴전 기대 확대에도 쉽지 않은 타결, 향후 이스라엘의 라파 공격 여부에 주목
이스라엘-이란 간 긴장 완화, 이스라엘-하마스 간 휴전협상 타결 기대가 부각되면서 국제유가가 WTI 기준 80달러 밑으로 급락했다.
지난 26일 이스라엘 측에서 하마스에 새로 전달한 휴전협상안에 대해, 그동안 휴전 협상에 대해 소극적이었던 하마스 측에서 이번 협상에 대해 검토 후 ‘큰 문제가 없다’라고 평가, 이집트에 협상단을 파견하면서 급진전되는 분위기다.
이스라엘 휴전 협상안의 구체적인 내용은 비공개이나, WSJ에 따르면 하마스와 이스라엘이 10주간 휴전에 들어간 채, 영구 휴전을 위한 추가적인 협상을 개시한다는 내용이 협상안에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협상안은 두 단계로, 첫 번째는 40여일간 휴전과 함께 하마스 측은 20~33명의 인질 석방, 이스라엘은 1,000여명을 석방한다는 것이며, 두 번째는 더 많은 수의 인질 석방과 최대 1년까지의 전투 중단에 대한 내용이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