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트럼프 취임 이후 높아진 정책 불확실성과 경기 우려와 금리 인하 기대로 금 가격 상승 재개
- 금, 2020년대 들어 3차 장기 랠리 진행 중으로 판단
- 중국의 리테일 투자 수요와 중앙은행의 금 매수 수요가 주도
- 금의 상승사이클은 언제까지 지속될까? 장기랠리를 지속하기 위한 조건
■트럼프 취임 이후 높아진 정책 불확실성과 경기 우려와 금리 인하 기대로 금 가격 상승 재개
금가격의 상승세가 거세다.
연초 이후에만 금가격은 추가로 10% 이상 상승하면서 어느새 3,000 달러를 앞두고 있다.
최근 금가격 상승은 1) 트럼프 취임 후 높아진 정책 불확실성과 이에 따른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 및 안전자산 선호, 2) 미국 경기 침체 우려와 함께 높아진 금리 인하 기대 등 때문이다.
금은 경기 우려가 확대되고 유동성 확대 기대가 높아질수록 상대적인 수요 및 수익률이 높아진다.
같은 안전자산인 달러는 경기 우려에는 수요 증가, 유동성 확대에는 약세요인으로 작용해 금이 더 유리할 것으로 판단된다.
단기적으로는 금의 최근 상승세가 가팔라 부담스러운 위치이나 장기적인 추세로는 연내 추가 상승을 전망하고 있어 올해에는 3,000달러 대에서 거래될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이다.
따라서, 금에 대해서는 조정 시 매수 의견을 유지한다.
■금, 2020년대 들어 3차 장기 랠리 진행 중으로 판단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