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4.5만원 (유지) 신정권의 자사주 소각 법제화 가능성
- 2Q 영업이익 720억원. 유가/환율 하락에 컨센서스/KB추정치 -14%/-7% 하회
- 3Q 영업이익 1,158억원으로 회복 추정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4.5만원 (유지) 신정권의 자사주 소각 법제화 가능성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14.5만원을 유지한다.
라텍스 실적 회복이 일부 지연되고 있으나, 고무/수지/페놀 사업부는 안정적인 실적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발전/에폭시 등의 시황은 예상보다 견조하다.
전반적인 제품 포트폴리오가 안정적인 상황에서, 라텍스 부진을 에폭시에서 만회하고 있다.
이에 목표주가를 유지한다.
현재 주가는 12M Fwd P/E 7.2배, P/B 0.5배로 Historical Band 하단이다.
보유 자사주 13.4%도 다시 부각되어야 한다.
신정부에서 자사주 소각을 권고, 향후 법제화 가능성도 검토되고 있기 때문이다.
■2Q 영업이익 720억원.
유가/환율 하락에 컨센서스/KB추정치 -14%/-7% 하회
2Q 영업이익은 720억원 (-40% QoQ, -40% YoY)으로, 컨센서스/당사 추정치를 -14%/-7% 하회하겠다.
EPDM/열병합 정기보수도 있었지만, 직전 추정치 (774억원)를 하회하는 이유는 환율/유가(BD) 하락 때문으로, 기업 펀더멘털과는 무관해 무난한 실적이라 판단한다.
사업부별 영업이익 추정치는 ① 합성고무 191억원 (-59% QoQ)으로 유가/환율과 연동된 BD/SBR/BR /Latex 가격 하락 영향이다.
천연고무 수급 밸런스는 2024년 (공급 +3.3% vs.
수요 -2.0% YoY) → 2025년 (공급 +0.5% vs.
수요 +1.3% YoY)로 개선세이나, 기존 전망 대비 개선세는 둔화됐다.
② 합성수지/페놀 3억원 (-30억원 QoQ)으로 낮은 흑자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
가전 (이구환신)으로 ABS/BPA/Epoxy 전방 회복세이며 조선업 강세 및 유럽 반덤핑 판결로 EPOXY는 추가 강세 전환 중이나, 관세 불확실성(1Q 선구매 기저) 및 환율/유가 하락에 저조한 실적이 예상된다.
합성고무는 견조한 수요와 대체재 천연고무의 공급 차질로 시황 견조한 것으로 추측된다.
열병합도 비수기지만, 견조한 SMP 단가에 감익폭은 제한적일 것으로 추정했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