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목표주가 19,000원 상향, 투자의견 Buy유지
- 2Q25 영업이익: 컨센서스 상회
- 자기주식 매입 규모, 순이익의 20%까지
- 차입금이 줄어드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면 이자비용 감소 기대
■ 목표주가 19,000원 상향, 투자의견 Buy유지
LG유플러스에 대한 목표주가를 19,000원으로 상향 (직전 목표주가 대비 +18.8%)하는 한편 투자의견 Buy를 유지한다.
LG유플러스의 투자포인트는 시장 기대 대비 실적 회복 속도가 빠른 한편 자기주식 매입에 대한 기대감이 유효하다는 데 있다.
고정비 축소에 따른 영업 레버리지 개선으로 연간 영업이익이 1조원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기대되는 한편, 2분기 실적에서 자기주식 매입 규모를 공식화 하겠다고 예고한 바 있다 (1분기 실적 발표).
■ 2Q25 영업이익: 컨센서스 상회
LG유플러스의 2Q25 영업이익은 2,947억원으로 시장의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한다.
5G기지국 투자가 일단락되면서 CAPEX 부담 (감가상각비 감소 효과, 2023년 연결 CAPEX 2.53조원 → 2024년 1.91조원)이 줄어드는 한편 특히 이번 분기 실적에는 수익성이 낮은 사업 축소에 따른 비용 효율화가 크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
LG유플러스는 1분기 이후 밸류업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수익성이 낮은 일부 교육관련 서비스 (초등나라, 부모나라)와 플랫폼 서비스 (SNS 플랫폼 ‘베터’ 및 스포츠 플랫폼 ‘스포키’)의 서비스를 종료한 바 있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