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8만원 유지
- 2Q25 Review: 영업이익 476억원 (+92.4% YoY)으로 컨센서스 상회
- 높아진 IP 가치만큼 MD 매출도 증가
- 한한령 해제 시 TME발 수혜 기대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8만원 유지
에스엠에 대해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18만원을 유지한다.
MD 매출 비중이 늘어나면서 매출 믹스 개선에 따른 영업이익률 상승이 기대된다.
또한 중국 한한령 해제 시 TME와 협업을 통해 중국 본토 투어, 현지 아티스트 제작 등 수혜가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한편 2분기부터 연결 편입된 디어유는 6월 30일 중국 QQ뮤직에 인앱 형태로 버블 서비스를 출시, 향후 중국 아티스트 입점 풀이 확대되면 본격적인 실적 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한다.
또한 에스파, 라이즈 등 주요 IP가 북미에서 팬덤을 확장하고 있어 신시장 개척에 따른 외형성장이 기대된다.
■ 2Q25 Review: 영업이익 476억원 (+92.4% YoY)으로 컨센서스 상회
에스엠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3,029억원 (+19.3% YoY, +30.9% QoQ), 영업이익은 476억원 (+92.4% YoY, +46.1% QoQ, 영업이익률 15.7%)을 기록해 영업이익 기준 컨센서스 390억원을 상회했다.
별도기준 에스엠 엔터테인먼트가 MD 판매 호조 및 신보 발매 효과로 매출이 26.5% YoY 증가하면서 외형성장을 견인했다.
SME의 영업 레버리지 효과와 매출 믹스 개선에 더해 SM Ent Japan, SM BM, 드림메이커 등 주요 자회사들이 흑자전환하고 마진이 높은 디어유가 연결 편입되면서 연결기준 영업이익률은 6.0%p YoY 개선됐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