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구글의 TPU 발표, AI 시장 확대 가속화
- TPU 수혜주는? 브로드컴,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등
- 구글만이 아니다. 새로운 인공지능 칩 개발중인 기업은?
■ 구글의 TPU 발표, AI 시장 확대 가속화
구글이 엔비디아의 AI 칩 생태계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새로 출시한 TPU는 엔비디아의 상위 칩인 B200과 비슷한 성능으로 올라왔고, 메타가 구글의 칩을 수십억 달러 어치 구매할 것이란 기사도 나오면서 엔비디아의 주가를 흔들었다.
다만, 현재 엔비디아 GPU 제품군 (소프트웨어 인프라/Cuda, 에이전틱, 피지컬)은 이미 수요가 공급을 상회하고 있어 즉각적인 매출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이진 않고, 엔비디아 제품 구매 대기 수요를 일부 충족시켜 전반적인 시장 확대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구글은 지속적인 현금흐름과 높은 주주환원 (Gross Payout Ratio 69.5%)으로 높은 ROE (12MF 31.3%)를 유지 중이며, 장기 이익성장성 (2025~2027 EPS CAGR)을 반영한 멀티플 (12MF P/E)도 시장과 비슷한 수준이며, 매출 성장성 (2025~2027 Sales CAGR)을 반영한 기업가치 (12MF EV/Sales)도 시장 대비 상대적으로 저평가되어 있으므로 ‘운용 비중 확대’를 유지한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