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전일 공시 영향으로 엘앤에프 주가 장중 -10% 하락
- 계약금액 감액이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극히 제한적
- 엘앤에프에 대한 업종 Top Pick 관점 유지
■ 전일 공시 영향으로 엘앤에프 주가 장중 -10% 하락
ㅡ 금일 장중 엘앤에프의 주가가 -10% 하락 (11시 기준)하고 있다.
전일 공시한 ‘투자판단 관련 주요 경영사항’ 내 ‘단일판매/공급계약 체결’ 내용의 계약금액 변경에 따른 주가 하락으로 판단된다.
해당 공시는 지난 2023년 2월 28일에 이루어졌으며, 3.8조원 규모의 하이니켈 양극재를 테슬라에게 직납한다는 내용이었으나, 이번 공시를 통해 계약금액이 973만원으로 감액되었다.
■ 계약금액 감액이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극히 제한적
ㅡ 언뜻 대형 악재로 보일 수 있는 공시이나, 2025년 실적과 향후 실적에 미칠 영향은 극히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된다.
① 계약 기간이 2024년 1월 1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기 때문이다.
사실상 이미 끝난 계약이다.
② 관련 공급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던 사실이 이미 시장에 널리 알려진 내용이기 때문이다.
해당 양극재는 테슬라 사이버트럭 일부 모델에 채용된 4680 배터리를 타깃으로 생산된 제품이다.
하지만 사이버트럭의 저조한 수요로 인해 실질적인 판매는 이미 지난해부터 중단된 것으로 추정된다.
따라서 KB증권은 관련 내용을 향후 실적 전망치에 반영하지 않은 상황이며, 컨센서스에도 극히 제한적으로만 반영되어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③ 현재 엘앤에프의 주요 매출처는 LG에너지솔루션을 통해 테슬라에 공급되는 하이니켈 양극재다.
해당 제품의 전사 매출 비중은 80% 수준 (나머지 20%는 SK온향 미드니켈 양극재)인데, 전일 공시 내용과 무관하게 현재 모델Y 주니퍼 등의 트림으로 원활히 공급중인 것으로 추정된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