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2월 아시아주식 비중확대 의견 제시. 중국 > 인도 순으로 선호
- 중국 전략: 新수출 기반 경제 성장 전략을 구축 중인 중국, IT H/W 선호
- 중국 산업 전략: CXMT IPO 발 테크주 상승장 초입 국면, 반도체·과창판 적극 매수
■ 2월 아시아주식 비중확대 의견 제시.
중국 > 인도 순으로 선호
AI 버블 우려가 무색할 정도로, 연초 이후 아시아 증시는 AI 밸류체인을 중심으로 한 강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증시는 글로벌 AI 인프라 확장에 따른 메모리 반도체 사이클과의 높은 연동성을 보이고 있으며, 중국증시는 AI 기반의 경제 성장 동력 전환과 반도체 국산화 정책 기대를 배경으로 전력인프라, AI 칩 설계/제조, 반도체 장비 등 관련 산업 전반에서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1분기에는 중국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주요 AI 기술 관련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어, 아시아주식 내에서는 AI 함량이 높은 지역의 비중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
이에 따라 중국 증시는 IT 하드웨어 중심의 포트폴리오 구성을 선호하는 반면, AI 밸류체인 노출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인도 증시에 대해서는 중립 의견을 유지한다.
■ 중국 전략: 新수출 기반 경제 성장 전략을 구축 중인 중국, IT H/W 선호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