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업

Positive

부동산(404010) 주가전망

REITs (리츠) - 워렌 버핏은 왜 리테일 리츠를 샀을까: 스토어캐피털 (STOR)
20.08.26

읽는시간 4

URL을 복사했어요
0
■워렌 버핏의 선택: 스토어캐피털 (STOR)

워렌 버핏이 이끄는 버크셔 해서웨이 (BRK)의 2020년 2분기 포트폴리오가 공개되었다.
버크셔 해서웨이는 지난 2분기 5개의 종목을 신규 혹은 추가 매수하였는데 이 중 REITs인 스토어캐피털 (STOR)의 존재는 주목할 만하다.
스토어캐피털은 ① 버크셔해서웨이의 보유 주식 중 유일한 REITs이며 (아메리칸타워, 크라운캐슬, 서비스 프로퍼티스의 경우 채권 보유), ② 특히 중장기 전망이 우호적이지 않은 리테일 부동산을 기초자산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③ 아울러, 2017년 1분기 최초 매입 이후 버크셔 해서웨이가 3년여 만에 추가 매수를 단행한 만큼 스토어캐피털의 특징을 살펴보는 것은 리츠 투자자 입장에서는 여러가지 의미가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서비스’ 제공 리테일 임차인 중심의 넷리스 리츠

스토어캐피털 (STOR Capital)은 미국 49개주에 걸쳐 2,554개의 리테일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리츠이다.
Single Tenant Operational Real Estate의 약자로, 이름에서 의미를 유추할 수 있듯이 하나의 건물에 1명의 단일 임차인만 받는 것이 차별화된 특징이다.
임대료뿐만 아니라 세금, 보험료, 유지수선비, 등 주요 비용을 임차인이 부담하는 트리플넷을 기본 계약 구조로 하고 있어 넷리스 리츠로 구분된다.
장문준 장문준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