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2025년 글로벌 TV 출하량 -0.7% YoY
- 올 하반기 TV 출하량 감소할 전망
- 삼성 TV, 점유율 확대 전략 선회 예상
■2025년 글로벌 TV 출하량 -0.7% YoY
ㅡ 2025년 전 세계 TV 출하량은 전년대비 -0.7% 감소한 1.96억대로 예상되어 2억대를 하회할 전망이다.
이는 미국의 90일 관세 유예 기간을 이용해 재고를 비축하려는 선행 수요가 상반기에 집중되어 하반기 수요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특히 1분기 글로벌 TV 출하량은 전통적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6.1% 증가세를 기록했다.
따라서 올해 상, 하반기 글로벌 TV 출하 비중은 각각 48%, 52%로 예년과 달리 상, 하반기 출하 비중이 유사할 전망이다 (Trendforce, 5/8).
■올 하반기 TV 출하량 감소할 전망
ㅡ 2분기 현재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TV 세트 업체들은 관세 영향 회피를 위한 선행 생산으로 TV 재고가 평균 3주 이상 증가된 것으로 파악되고, 유통 채널의 TV 재고도 동시에 증가할 것으로 보여 올 하반기 출하량은 전년대비 -5% 감소할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따라 BOE, CSOT 등 중국 TV 패널 업체들의 주문량도 2분기 말부터 감소세에 진입하며 하반기 TV 패널 가동률도 점차 하락할 것으로 전망된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