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아파트를 고를까? 송희구 작가의 아파트 월드컵 <10억~12억대 편>

KB부동산TV
25.07.29
읽는시간 0

작게

보통

크게

0

목차

서울·수도권 10억~12억원대 아파트, 지금 사도 될까요? 시장 과열기, 투자 기준을 다시 점검할 때입니다. KB부동산이 부동산 투자 전문가 송희구 작가와 함께 수도권에서 10억~12억원대 아파트 본다면 어디를 봐야 할지 짚어봤습니다.

지금 시장, 어떻게 봐야 할까

집값이 오르기 시작하면 조급한 마음이 들기 마련이죠. 이럴 때일수록 중요한 건 ‘관조적 태도’라고 송희구 작가는 말합니다. 지금 상황에서 휘둘리지 않고, 한발 물러나 객관적인 시선으로 시장을 바라보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겁니다.

송희구 작가는 '집값'이 오르면 조급한 마음이 들기 마련이라며 이럴땐 '관조적 태도'가 중요하다고 설명하는 모습이다.

당장 내가 불리하다고 해서 끝났다고 단정 짓기보다, 마음을 다잡고 다음 기회를 준비하는 것이 훨씬 현명한 대응이라는 조언도 덧붙였습니다. 시장은 언제나 사이클이 있기 때문에, 기회는 다시 온다는 믿음과 함께 꾸준한 공부가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진행자가 많은 분들이 관심 갖는 예산으로 10억 ~ 12억대 '아파트'라고 설명하는 모습이다.

10억~12억 예산

서울·수도권 어디를 봐야 할까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10억~12억원대 예산으로 서울과 수도권에서 어디를 봐야 할지 송희구 작가와 함께 심층적으로 살펴봤습니다.

송희구 작가가 10억~12억 예산으로 찾을 수 있는 서울 및 수도권 아파트로는 '서대문구', '상암', '성동구'를 주목할 지역으로 설명하는 모습이다.

1라운드에서는 서울과 수도권 주요 지역 중 이 예산대에 현실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곳을 선별했습니다. 서울 내에서는 서대문구, 마포구 상암동, 성동구를 주목할 지역으로 꼽았습니다.

송희구 작가가 '서대문구', '마포구 상암동', '성동구'에서 각각 투자할 만한 단지를 1곳씩(돈의문센트레빌, DMC래미안e편한세상, 금호벽산) 선정해서 비교 설명하는 모습이다.

2라운드에서는 선정된 지역 내 대표 아파트 단지를 비교 분석했고, 3라운드에서는 이들 단지를 바탕으로 TOP3 순위를 선정, 그 이유와 투자 관점에서 장단점도 함께 소개했습니다.

지금 선택보다 더 중요한 것

본질에 집중하라

마지막으로 송 작가는 지금처럼 시장이 과열되어 보일수록 마음을 더욱 차분히 다잡을 필요가 있다고 조언합니다.

송희구 작가는 '아파트 리모델링'을 통해 계단식 전환, 평수 확대, 지하 주차장, 커뮤니티 시설을 검토해야 한다고 설명하는 모습이다.

부동산 시장은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지금이 아닌 조정장이 왔을 때 어떤 선택을 할지 미리 플랜을 짜보는 것이 부동산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집값이 계속해서 오르게 될 때 투자자들의 눈길이 신축 빌라, 상가 분양, 분양형 호텔, 지식산업센터 등 본질에서 벗어난 상품으로 분산될 수 있다는 점도 경고했습니다.

이럴수록 기본에 충실하고, 본질을 놓치지 않는 투자 기준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조언을 남겼습니다.

10억~12억대 예산으로 갈 수 있는 ‘그 동네, 그 아파트’가 궁금하다면? 신혼부부를 위한 부동산 투자 조언이 궁금하다면? KB부동산TV <아낌없이 주는 희구> 6편을 확인해 보세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