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은행 자회사의 높은 이익 기여도, 경쟁 금융지주대비 높은 이익 증가율
- 1Q22년 연결기준 지배주주 순이익은 8,842억원으로
■ 은행 자회사의 높은 이익 기여도, 경쟁 금융지주대비 높은 이익 증가율
- 1Q22 우리금융지주의 연결기준 지배주주순이익은 8,842억원으로 컨센서스 대비 6.5%, KB증권 전망치 대비 12.8% 높은 수준을 시현하였다.
- 우리은행의 이익 기여도는 83.1% (자회사 이익 단순 합산기준)로 경쟁금융대비 높은 수준이며 은행의 순이자 이익 중심으로 이익 성장이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이익 증가율을 시현할 수 있었다고 판단된다.
- 컨센서스 및 KB증권의 전망치를 상회한 이유는 1) 우리은행의 1분기 NIM이 7bp 상승하며 기존 전망치 4bp를 크게 상회하였으며 2) 우리카드의 대출채권 매각이익 360억원 (1Q21 280억원) 반영, 그리고 3) 가맹점수수료 인하, 투자환경 악화에도 불구하고 그룹 비이자 이익이 예상보다 우수한 성과를 시현하였기 때문이다.
전술한 대출채권 매각이익 증가뿐만 아니라 신탁, 리스 수수료가 증가하였고 외화/파생 관련 이익 역시 우수한 성과를 시현하였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