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d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안 이상한 시청률이 시사하는 점

KB 시황/파생
22.07.14
읽는시간 1분

퀵하게 보기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시청률은 Peak Out이 없다. (시청률: 1화 0.9% → 5화 9.1%)
  • 시사점 (1): ENA는 몇 번에서 하나요? (거대 플랫폼을 활용하는 신생 플랫폼)
  • 시사점 (2): 9% 시청률의 ENA (미디어 권력 구조의 변화가 계속되는 것을 의미)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시청률은 Peak Out이 없다.
(시청률: 1화 0.9% → 5화 9.1%)
이 정도 상승세의 시청률을 본 적이 있는가? 1화 시청률이 0.9%에 불과했지만, 일주일 후에는 4~5%대로 상승, 그리고 또다시 일주일이 지난 지금은 무려 9.1%까지 상승했다 <그림 1>.
그야말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시청률에는 Peak Out이 없는 듯하다.


■ 시사점 (1): ENA는 몇 번에서 하나요? (거대 플랫폼을 활용하는 신생 플랫폼)
ENA라는 채널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혹시라도 들어봤다면, 몇 번 채널에서 방송하는지 알고 있는가? 아마 없을 것이다.
이것을 알기 때문인지, ENA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것이 ‘채널정보’다 <그림 3>.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시청률이 0.9%, 1.8%였을 때는 시청자들이 주로 NETFLIX를 통해 봤을 것이다.
하지만 9.1%까지 올라온 데에는 신규 시청자의 유입이 큰 영향을 미쳤겠지만, 또 한편으로는 NETFLIX를 통해 보던 시청자들이 본방송으로 넘어오고 있는 영향도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채널정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작게

보통

크게

0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