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해외 소비가 증가하며 실적 시장예상치 상회
- 4분기 매출 성장 이어질 전망, 다만 환손실과 소비 위축 리스크는 존재
- 충분한 잉여현금흐름에 기반한 주주환원 총 77억 달러 실행, 주가는 시장 및 동종기업과 비슷한 수준
■해외 소비가 증가하며 실적 시장예상치 상회
마스터카드는 3분기 해외 여행 증가와 높은 소비가 지속되며 예상치를 상회하는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소비심리 위축에 따른 성장 둔화 가능성과 보수적인 가이던스를 제시하며 발표이후 주가는 하락 마감했다.
3분기 순매출액 58억 달러 (+15.5% YoY, 환율 제외 +23% YoY), 주당순이익 2.68달러 (+13.1% YoY, 시장예상 2.58달러)를 기록하며 시장예상치를 각 1.8%, 4.0% 상회했다.
3분기 높은 해외 여행과 소비가 증가하며 전체 결제 거래량은 15% 증가했다.
총 거래 금액은 2.1조 달러 (+11% YoY)를 기록했는데 해외 결제액이 44% 증가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기존 가구, 가전제품 위주에서 여행, 레저 위주로 소비 형태가 변화한 것이 확인됐다.
3분기 말 기준 누적 발급 카드 수는 총 30억개 (전년동기 2.9억 개)를 기록했고, 영업마진은 57.7% (+0.98%p YoY)로 개선됐다.
■4분기 매출 성장 이어질 전망, 다만 환손실과 소비 위축 리스크는 존재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