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여전히 높은 수요, 중국 매출 회복세, 실적 예상치 상회
- 매출 성장 이어갈 전망, 과잉 재고 안정화될 것으로 기대
- 자사주매입 확대하여 160억 달러 실행, 12MF ROE 하락세 둔화
■여전히 높은 수요, 중국 매출 회복세, 실적 예상치 상회
기존 악재들이 완화되며 나이키의 실적 회복세가 나타났고, 추세는 내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나이키는 FY23 2분기 (9-11월) 매출액 133억 달러 (+27% YoY, 환손실 10% 제외), 주당순이익 0.85달러 (+2.4% YoY, 시장예상 0.64달러)를 기록했고, 시장예상치를 각 5.8%, 32% 상회했다.
야외 활동 증가와 연말 쇼핑 시즌이 겹치며 북미 (+30% YoY), 아시아&라틴 아메리카 (+19% YoY, 환손실제외) 지역은 매출 성장을 이뤘다.
올해 부진했던 중국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6% (환손실제외) 증가하며 회복세를 나타냈다.
직영 매출 25% 증가와 꾸준한 정가판매 수요는 마진 개선 요소이지만, 과잉재고 처리로 할인을 단행하며 매출총이익률은 42.9% (-3%p YoY)로 감소했다.
■
매출 성장 이어갈 전망, 과잉 재고 안정화될 것으로 기대
나이키는 실적 회복 추세에 따라 FY23년 연간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두 자릿수 초반 성장할 것으로 발표했다.
정가판매, 직영 매출 증가세에도 단기적 과잉재고 할인으로 매출총이익률은 약 2~2.5%p 감소할 전망이다.
3분기 기준 재고 금액은 93억 달러 (-3.5% QoQ), 재고 수량은 약 10% 가까이 감소하며 정상 수준으로 회복 중이다.
점차적으로 제품 생산 라인과 공급망은 안정화될 것이다.
두번째로 큰 시장인 중국의 코로나 봉쇄 완화에 따른 실적 개선도 기대된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