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민간 우주 지상국 사업자 컨텍
- 체크 포인트: 글로벌 확장이 이루어지고 있는 민간 우주 지상국
- 대표적 위성 활용 분야 스마트시티, 국내 최초 스마트 행정 솔루션 제공
- 정부, 우주산업 지원 확대
- 리스크 요인: 지상국 구축 스케줄 지연 등
■민간 우주 지상국 사업자 컨텍
컨텍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출신 이성희 대표가 2015년 설립한 회사로 2019년 아시아 민간기업 최초로 제주도에 우주지상국 (위성 및 위성 발사체로부터 생산된 자료를 수신, 관제하는 시설) 구축을 완료했다.
현재 국내 및 해외 정부/공공기관, 민간 운용 위성을 대상으로 데이터 수신, 위성 영상 전처리 및 활용 등을 토탈 솔루션으로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체크 포인트: 글로벌 확장이 이루어지고 있는 민간 우주 지상국
컨텍의 우주지상국은 웹 클라우드 방식으로 고객 소유의 지상국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한 점이 차별화 포인트다.
위성영상데이터 수신 후 인공지능이 분석, 데이터 수신, 전처리, 활용까지 원스톱 솔루션으로 제공하는 것이 고객에게 장점으로 작용한다.
가격 또한 경쟁 업체 대비 40~50% 저렴한 수준에 제공 하고 있으며, 가입자 기반 구독 형식으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대표적 위성 활용 분야 스마트시티, 국내 최초 스마트 행정 솔루션 제공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