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AI - 5G 결합 ① 스마트팩토리 무인화 ② 획기적 원가구조 개선
- 5G 특화망, 산업용 AI 솔루션의 AI 스마트팩토리, 생산성과 수익성 동시 개선
- 통신사 및 통신장비 업체, 5G 특화망 수요 증가 기대
- 산업용 AI, 성장의 기회: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SDS, 현대오토에버, 가온칩스
■ AI - 5G 결합 ① 스마트팩토리 무인화 ② 획기적 원가구조 개선
KB증권은 MWC 24에서 다양한 산업의 AI 적용 본격화를 체감할 수 있었다.
특히 MWC 현장에서 제조 분야의 빠른 AI 보급을 위한 5G 통신망 안정성, 저 지연성 등이 필수였다.
Dell은 AI 자동화로 무인 양조장 원격 관리 시스템을 선보였고, Nokia도 소규모 화학공장 가동을 AI 자동화로 시현했다.
또한 Dell, Nokia는 ① 위험한 제조업 현장에서 자율 안드로이드 및 드론이 사람을 대체하는 것을 시현했고, ② AI 스마트팩토리 생산라인이 공급망과 소비자 동향을 실시간으로 반영해 가동된다는 것을 향후 제조업의 미래로 제시했다.
MWC 기조연설에서 전선회사 Belden은 AI와 5G가 결합된 AI 스마트팩토리로 원가율을 급감시킨 사례 (IRR 84% 달성, 연간 40만 달러의 원가 개선)를 공유해 이목이 집중됐다.
■ 5G 특화망, 산업용 AI 솔루션의 AI 스마트팩토리, 생산성과 수익성 동시 개선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