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AI 초기 국면에도 폭발적인 트래픽 증가세: Open AI (월 20억회), Gemini (월 4억회)
- AI 플랫폼 자동차, 로봇으로 확대, 2030년 시장 1,600억 달러로 8년 만에 +16배 성장
- 엔비디아 vs. 反 엔비디아 경쟁 가속화가 결국 AI 시장 파이를 급격히 키울 것
■ AI 초기 국면에도 폭발적인 트래픽 증가세: Open AI (월 20억회), Gemini (월 4억회)
현재 생성형 AI 수요는 개별 사용자들의 비중이 절대적이다.
즉, 현재 생성형 AI 서비스는 사용자가 PC, 모바일 환경에서 프롬프트를 직접 입력해 발생한 트래픽을 AI 반도체가 대응하는 수준이다.
이 같은 생성형 AI 초기 국면에서도 서비스 사업자들의 트래픽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원활하게 대응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다.
실제로 지난해 11월 Open AI는 큰 폭의 수요증가 (DevDay서 GPT-4 Turbo 공개)에 대응하지 못하면서 유료서비스 요금제인 ChatGPT Plus에 대한 신규 가입을 한 달간 일시 중단한 바 있다.
1월 말 현재 Open AI의 챗GPT 트래픽은 월간 20억회에 이르고, 구글 Gemini의 트래픽은 월간 4억회에 이른다.
업무 효율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생산성 향상을 위해 AI 서비스 사용자들이 급증하면서 폭발적인 트래픽 증가세는 지속될 것이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