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아이폰16 부품 업체 선 주문량, 전년대비 +10% 이상 증가
- 6월 WWDC, AI 아이폰 서비스 구체화
- 조용한 인공지능 군비 경쟁 중인 애플, 연평균 4개사 AI 스타트 업 M&A
- 퀄컴 CEO: AI 스마트 폰 수요 호조, 중국 프리미엄 스마트 폰 수요 강세
- AI 아이폰 top picks: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전기, LG이노텍
■아이폰16 부품 업체 선 주문량, 전년대비 +10% 이상 증가
올 하반기 출시될 아이폰16의 핵심 부품 주문량은 지난해 아이폰15 대비 +10~20% 증가될 것으로 추정된다.
올 하반기 공개될 아이폰16은 2007년 아이폰 첫 출시 이후 17년 만의 첫 AI 아이폰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가장 큰 운영체제 업데이트 (iOS 18)도 17년 만에 예상되어 아이폰12 이후 교체 수요를 자극하고, 아이폰15 구매를 미뤘던 대기 수요도 발생시킬 가능성이 클 전망이다.
■6월 WWDC, AI 아이폰 서비스 구체화
애플은 6월 개최되는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 (WWDC)에서 생성형 AI 지원에 초점을 맞춘 iOS 18을 공개하고, 시리 (Siri)가 LLM으로 구동될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 AI 서비스는 ①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 하드웨어 기기에 온디바이스로 AI를 구현 (오픈AI 챗GPT, 구글 제미나이 제휴)하는 방식과 ② 소프트웨어를 통한 AI 서비스 제공 등 투트랙으로 구현될 것으로 예상된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