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2025 업종 전략: 상반기까지는 차별적 기업 집중. 하반기 업종으로 관심 확대
- 2025년 업종 핵심 키워드: Margin과 M/S 회복
- 2018년에서 본 업종 반등의 선결 조건: 핵심 우려 감소
- 2025년. 주택원가율 개선의 원년이 된다
- 바뀌는 부동산 개발의 룰. 강화될 대형건설사의 M/S
■2025 업종 전략: 상반기까지는 차별적 기업 집중.
하반기 업종으로 관심 확대
2025년 건설업종에 대해서 투자의견 Positive를 제시하고 상반기까지는 업종보다 우선적으로 원가율 및 현금흐름 개선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집중, 하반기부터는 업종 전반으로 관심을 확대하는 전략을 권고한다.
KB증권의 최선호주는 HDC현대산업개발, 차선호주는 GS건설이며 관심주로 DL이앤씨를 제시한다.
■2025년 업종 핵심 키워드: Margin과 M/S 회복
2025년 건설업종의 핵심 키워드로 2가지 M, Margin과 M/S 회복을 제시한다.
업종에 대한 시장의 가장 큰 우려사항 중 하나인 주택원가율이 2025년 중반부터 개선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다.
아울러 대형건설사의 주택시장 M/S가 회복기조를 이어가는 가운데 주택시장에서 이들의 헤게모니 강화가 더욱 강하게 드러날 것으로 전망한다.
현재 업종에 대한 시장의 핵심 우려 중 한가지가 높은 원가율인데 원가율 개선으로 핵심 우려 사항이 약화된다면 작은 주가 모멘텀 요소도 지금 보다 더 강력하게 작동할 수 있을 것이다.
대형건설사의 Margin과 M/S의 회복만으로 향후 2~3년간의 이익 증가 가시성이 높아질 것이라는 점도 기억해 둘 필요가 있겠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