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비트코인 현물 ETF, 옵션거래도 시작
- 가상자산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형태의 ETF도 만들어지기 시작
■비트코인 현물 ETF, 옵션거래도 시작
지난 19일 (현지시간)부터 비트코인 현물 ETF 옵션 거래가 시작되었다.
당초 내년 거래가 시작될 것으로 기대되었으나 예상보다 빠르게 승인이 이루어졌다.
다만 현재 상장된 11개 비트코인 현물 ETF 중 6개에 대해서만 옵션 거래가 가능하다.
해당 옵션의 포지션 및 행사 한도는 25,000 계약으로 현재 모든 주식 옵션 (ETF 옵션 포함)에 적용되는 가장 낮은 한도가 부과되었고, 만기일은 여섯 개 월물이 제공되었다.
이더리움 현물 ETF 옵션은 SEC의 승인 기한이 연기 (12/3까지)된 상태이다.
비트코인의 경우 상품으로 분류되어 SEC 승인 이후 상품에 대한 파생상품을 규제하는 상품선물거래위원회 (CFTC), 옵션청산공사 (OCC)의 허가 과정이 필요했으며 약 10개월이 소요되었다.
이를 토대로 볼 때 이더리움은 내년 4~6월 정도 (8~10개월)에 승인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판단된다.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가상자산은 변동성이 큰 자산인 만큼 옵션 거래는 포지션 헤징을 통해 위험 관리를 꾀할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이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