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엔터: 비상장 엔터사 아티스트 호조 속 하츠투하츠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1위 달성
- 미디어: 스포츠 리그 개막으로 스포츠 콘텐츠 중요도 올라갈 것
- 카지노: 명절 특수의 높은 기저 속 일본 관련 지표 하락 지속
- 주가 흐름/이벤트: 2월 월간 KRX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수익률 +3.4%
■ 엔터: 비상장 엔터사 아티스트 호조 속 하츠투하츠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1위 달성
2월 써클차트 Top 100 판매량은 698만장으로 전월 291만장 대비 139.9%, 전년동기 593만장 대비 17.6% 증가했다.
아이브, 제로베이스원, 플레이브 등 비상장 엔터사 아티스트들이 앨범 판매량 상위권에 대거 포진하며 판매량 증가를 이끌었다.
에스엠이 총 61만장을 판매해 엔터 4사 중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는데, 신인 걸그룹 하츠투하츠의 싱글 1집이 41만장 판매되며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1위를 갈아치웠다.
2월 앨범 수출액은 2,025만 달러 (+58.9% YoY)를 기록했는데, 탄탄한 일본 팬덤을 보유한 제로베이스원과 아이브의 신보 발매 영향으로 일본 수출액이 119.6% YoY, 399.0% MoM 증가했다.
음원의 경우 BTS의 스포티파이 리스너 수가 59만명 증가했는데, 지민과 제이홉의 솔로 활동에 따른 영향이다.
SNS/플랫폼의 경우 월드 투어 공연 일정을 발표한 베이비몬스터와 블랙핑크가 각각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전월대비 지표 증가 1위를 기록했다.
콘서트의 경우 3월 중 BTS 제이홉의 첫 솔로 월드투어와 베이비몬스터의 데뷔 첫 월드투어가 예정되어 있다.
한편, 에스엠이 디어유의 지분 11.4%를 추가 취득하며 연결자회사로 편입함에 따라 양사의 사업적 결합 강화가 예상된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