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700원 (↓)
- 전혀 주주친화적이지 못했던 지난 10월 행보에 대한 아쉬움
- 토지의 가치가 주는 하방 경직성은 여전
- 리파이낸싱에 따른 DPS 감소 불가피 하나 변동금리 효과 및 중도상환 후 재조달 가능성 고려 필요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700원 (↓)
이리츠코크렙에 대한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700원을 제시한다.
목표주가는 주당배당금 추정치 감소 등을 반영하여 기존 대비 12.3% 하향한 것이다.
홈플러스 사태에 따른 리테일 리츠에 대한 비선호도 심화 가능성이 있지만 ① 작년 10월말 유상증자 시도 및 백지화
해프닝으로 이미 주가 조정이 선제적으로 이뤄진데다, ② 현재 주가 수준에서 7% 후반대 배당수익률이 기대되며, ③ 무엇보다 서울/수도권 역세권에 위치한 실물 기초자산의 잠재적 활용도가 높다는 점에서 여러 부정적 상황에도 불구하고 투자매력이 존재한다는 판단이다.
■전혀 주주친화적이지 못했던 지난 10월 행보에 대한 아쉬움
작년 10월말 전혀 주주친화적이지 못한 유상증자 시도에 따라 그간 견조한 흐름을 보였던 주가가 급락하며 레벨이 한단계 낮아졌다.
강남e스퀘어 (점프밀라노) 편입을 위한 유상증자는 백지화 되었지만 높아진 투자자들의 눈높이에 어긋나는 행보로 신뢰를 잃었다는 점이 아쉽다.
한국 배당형 기구에 대한 비선호 속에서도 견조한 흐름을 보였던 주가가 일순간에 20% 이상 레벨다운되었다는 것이 이에 대한 방증이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