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 Rated

어쩌면 신재생 (3): 트럼프의 공격 이후 반등

ETF Engineered
25.08.25
읽는시간 1분
■ 파월 의장 금리인하 시사에 S&P500 상승률 1위를 기록한 태양광 인버터 기업 (ENPH)

파월 의장은 22일 (현지시각) 미국 와이오밍주 잭슨홀에서 열린 심포지엄 마지막 연설에서 ‘고용 지표의 안정성은 우리가 정책 기조 변경을 신중히 고려할 수 있도록 한다’며 ‘정책이 긴축적 영역에 있는 가운데, 현시점에서 가장 가능성 큰 전망과 변화하는 위험 균형을 고려하면 정책 조정이 정당화될 수 있다’고 밝혔다.
파월 의장의 발언을 계기로 약 7조 달러 규모의 MMF 자금이 금리 인하 신호를 확인하자, 이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중소형주와 성장주, 그리고 가상자산 시장이 큰 폭으로 상승세를 나타냈다.
금리에 민감한 태양광 및 재생 에너지 관련 종목 가운데서도 태양광 인버터 기업 Enphase Energy는 성장주로서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집중되며 S&P 500 내에서 일간 가장 높은 상승률 (+10.4%)을 기록하였다.
ETF 시장 내에서도 이더리움 관련 ETF를 제외하고는 재생에너지 ETF (우라늄 (URA, +6.1%), 수소 (HYDR +6.1%), 태양광 (TAN +5.7%))가 일간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작게

보통

크게

0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