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 Rated

9월: Slow Bull Market Begins

KB 아시아주식 투자 전략
25.08.28
읽는시간 1분

퀵하게 보기

  • 9월 아시아주식 비중 확대 의견 제시. 중국 > 인도 순으로 선호
  • 중국 전략: 드디어 시작된 Slow Bull Market
  • 중국 산업 전략: 팹리스 유의, 현지 사업 비중 높은 메모리 후공정 장비주 유효
■9월 아시아주식 비중 확대 의견 제시.
중국 > 인도 순으로 선호


9월 중국 전승절 행사, FOMC 회의, 10월 4중전회, 10월~11월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투자자들의 관심은 정치 이벤트 및 중국의 경기부양책으로 집중될 전망이다.
미 연준이 금리 인하를 결정할 경우, 글로벌 자금의 EM 선호 현상이 강화될 수 있으며, 중국 경기 부양책 발표 가능성도 높아져 MSCI EM 내 최대 비중을 차지하는 중국주식으로 매수세가 유입될 것으로 예상한다.
미중 무역협상 시한은 90일 추가 연장에 합의해 11월로 미뤄진 반면, 인도는 50%로 높은 관세율이 확정되었다.
탑다운 관점에서 추세 상승을 나타내기는 어려울 전망이나, 인도 정부의 소비부양, 수출지역 다변화 전략으로 정책 방향성과 일치하는 소비 및 금융 섹터가 상대적으로 양호한 흐름을 나타낼 전망이다.

■중국 전략: 드디어 시작된 Slow Bull Market


중국증시는 과거와 같은 단기 변동성 중심의 흐름이 아니라, 점진적 상승장의 초입 국면에 진입하고 있다는 판단이다.
이유는 크게 세 가지다.
첫째, 일관성 있는 정책 기조로 정부 정책에 대한 신뢰가 회복되고 있으며, 둘째, 단순한 유동성 장세가 아닌 기업 이익 모멘텀 역시 바닥을 형성하고 있고, 셋째, 미국 금리 인하 사이클을 감안할 때 중국 경기부양에 따른 EM향 자금 유입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단기간 급등한 본토증시는 다수 주가지수가 이미 멀티플 +1 표준편차 구간을 돌파한 상황이며, 특히 급등세가 두드러진 과창판은 변동성 확대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향후 이익 개선 속도, 멀티플 수준, 유동성 환경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홍콩증시가 중기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작게

보통

크게

0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