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 Rated

삼양엔씨켐 (482630) 주가전망

EUV와 ArF PR 소재의 확대, 지속되는 마진 개선
25.11.17
읽는시간 1분

퀵하게 보기

  • PR 소재 국산화로 고부가 사업 영위
  • 해외 고객사 확대와 ArF, EUV 확대를 위한 준비는 끝났다
  • 3Q Review/4Q Preview
  • 리스크 요인
■PR 소재 국산화로 고부가 사업 영위

삼양엔씨켐은 반도체 노광 공정에 들어가는 PR (포토레지스트) 소재인 Polymer (고분자)와 PAG (광산발산제)의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2015년 KrF 폴리머를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했으며, 2024년 기준 PR 소재의 매출 비중은 64% (Wet Chemical 23%, 기타 13%)다.
여전히 일본 업체 중심인 ArF와 EUV 소재의 매출을 확대하고 HBM의 Bump 공정에서 사용되는 폴리머 신규 양산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외 고객사 확대와 ArF, EUV 확대를 위한 준비는 끝났다

삼양엔씨켐의 2024년 매출액은 1,105억원 (+12% YoY), 영업이익은 107억원 (+45% YoY, OPM 9.7%)을 기록했다.
매출 비중은 PR 소재 64%, Wet Chemical 23%를 기록했다.
2025년에는 Wet Chemical 대비 고부가 제품인 PR 소재의 매출 비중 확대를 통해 믹스 개선이 본격화되며 실적 개선이 지속되고 있다.
또한 과거 KrF (NAND) 중심의 매출 구조에서 ArF (DRAM)와 EUV 소재로의 확대가 전망된다.
ArF는 기존 매출이 발생하던 PEG 뿐만 아닌 폴리머까지 신규 매출 확장이 기대되며, EUV는 PEG와 폴리머 모두 상업화 완료되어 DRAM과 파운드리향으로 본격적인 매출 발생이 예상된다.
EUV 소재는 해외고객사를 중심으로 확장할 전망이다.

작게

보통

크게

0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