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 Rated
OLED 소재부터 의약품 소재까지 못하는게 없다
아이티켐 (309710)
■ 기업 개요: 유기화학 기반 합성기술 전문가
아이티켐은 2005년 설립된 유기화학 기반 합성기술 기반 디스플레이 (OLED) 등 전자재료 및 의약품 소재 (API 및 중간체) CDMO 전문 기업으로 20여년간의 업력을 바탕으로 주요 고객사들의 최적의 양산 파트너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아이티켐은 최적화된 공정기술을 통한 합성 공정의 정확한 개발 및 구성 그리고 공정을 준수하는 생산 프로세스에 따라 생산 수율을 극대화하는 생산 노하우 등 고도의 역량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사가 원하는 품질, 수율, 그리고 단가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몇 없는 CDMO 플레이어로 포지셔닝을 하고 있다.
■ 체크 포인트: 의약품+OLED 소재 베테랑
3Q25 매출비중 57%를 차지하는 의약품 소재 CDMO 사업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의약품 중간체 (key intermediate) 카테고리 하 주요 제품은 BCBB로 제2형 당뇨병 의약품의 소재로 사용되고 있고, 이 외에도 위식도 역류질환 및 고지혈증과 같이 환자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만성질환 중심 의약품의 소재를 납품하고 있다.
최종 고객사가 주요 대형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머크 등)로 구성되어 있고 품질에 대한 audit도 성공적으로 진행한 우수한 트랙레코드를 보유하고 있다.
3Q25 매출비중 16%를 차지하는 OLED 소재 부문의 경우 핵심 벤더 고객사 4곳 (합산 점유율 37%)을 기반으로 국내 소재 시장에서 견조한 매출을 보이고 있으며 각각 공통층 소재 (EIL, ETL 등)와 발광층 소재 (RGB Host, Dopant)를 공급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추가적으로 고무적인 부분은 국내 2대 사 (삼성/LG디스플레이)에 탑재되는 소재를 모두 납품하고 있는 부분으로 볼 수 있으며 독보적인 마켓 포지셔닝을 하고 있는 점으로 볼 수 있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