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개요: 반도체 식각용 부품 Si 파츠 생산 기업
씨엠티엑스는 반도체 전공정 중 식각, 증착 등의 공정에 사용되는 실리콘 (Si), 사파이어, 세라믹 소재 기반 고기능 정밀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을 고객사로 확보한 독보적인 레퍼런스 보유와 자회사 ‘셀릭 (지분 58.6%)’을 통한 소재 내재화, 세계 최초 리사이클링 기술을 통해 압도적인 이익률과 성장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2025년 3분기 누적기준 매출액 1,184억원 (+62.1% YoY), 영업이익 418억원 (+193.6% YoY, OPM 35.3%)이다.
■체크포인트: 1) 애프터마켓의 구조적 성장과 수혜 주목, 2) 국내 유일 TSMC 1차 벤더 및 삼성전자 1차 협력사 등 글로벌 레퍼런스 확보, 3) 소재 내재화로 전 공정 수직계열화 구축을 통한 경쟁력 강화
1) 애프터마켓의 구조적 성장과 수혜에 주목한다.
① 반도체 초미세 공정 진입으로 플라즈마 밀도가 높아지면서 부품의 마모 속도가 빨라지고 교체 주기가 단축되고 있다.
이에 따라 수율 확보와 원가 절감이 필수적인 반도체 제조사들의 애프터마켓 (장비사를 거치지 않는 직공급) 제품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씨엠티엑스는 단순 부품 공급을 넘어, 고객사의 공정 난이도 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직접 제공하며 애프터마켓 내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