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업

Not Rated

세원(234100)

그린 뉴딜정책 수혜, 전기/수소차 성장 긍정적
2020.06.18

읽는시간 4

URL을 복사했어요
0
■기업개요: 자동차 공조 시스템 부품 전문 생산기업

세원은 헤더콘덴서, 에바포레이터 등 자동차 공조장치 부품을 생산하는 2차 부품업체로 한온시스템, DENSO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또한 차세대 SiC 반도체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한 비메모리 전력반도체 기업인 트리노테크놀로지를 자회사 (지분 51%)로 보유 중이다.


■1Q20 실적: 매출액 234억원, 영업이익 21억원 기록


2020년 1분기 실적은 매출액 234억원 (+36.7% YoY), 영업이익 21억원 (+40.1% YoY), 순이익 7억원 (-4.2% YoY)이다.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국내 및 글로벌 매출 다변화를 통해 견조한 실적 성장이 나타났다.


■체크 포인트:
1) 전기차용 공조시스템 매출 본격 발생,
2) 차량용 비메모리 전력반도체, 강력한 성장동력,
3) 글로벌 고객 다변화, 실적개선 기대

세원의 체크 포인트는 3가지이다.
1)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차 성장의 수혜가 기대된다.
헤더콘덴서, 베터리칠러 등 기존 내연기관에서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차 공조시스템 부품 다변화를 통한 성장이 예상된다.
코나, 아이오닉, 넥쏘 등 현대차 전기, 수소차에 헤더콘덴서를 공급하고 있으며 테슬라에도 일부 부품을 공급 중이다.
2) 차세대 비메모리 (SiC) 전력반도체가 향후 전장용으로 확대될 경우 강력한 성장 동력으로 부각될 전망이다.
전기차의 경우 내연차 대비 2배 이상 많은 전력반도체가 탑재되며, 전장용으로 확대 시 양적 성장이 기대된다.
자회사 트리노테크놀로지는 상장을 준비 중으로 IPO 주간사 계약을 체결 (6월 4일)했다.
3) 글로벌 부품업체로 매출처 다변화, 멕시코 공장 본격 가동을 통한 성장이 전망된다.
보쉬, 덴소, 게이츠 등 고객이 다변화되고 있으며 2020년 멕시코 공장 가동을 통한 원가경쟁력 강화 등
임상국 임상국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