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배분/매크로

불안한 디지털 자산 상황 속에서도 대규모 NFT 행사 개최

다이아 KB Brief
2022.06.29

읽는시간 4

URL을 복사했어요
0
■글로벌 이슈: 뉴욕에서 개최된 NFT행사, 참석 규모 지난해 대비 4배 확대

불안한 디지털자산 시장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뉴욕에서 열린 디지털 자산의 한 종류인 NFT 행사가 성황리에 열리면서 디지털자산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높다는 것을 시사했다.
6월 21~23일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개최된 ‘NFT.NYC 2022’에는 전세계의 NFT 관련 기업들과 아티스트들이 모두 참여했다.
국내에서도 삼성전자를 포함한, 플레이댑, 위메이드 등 기업들이 참여했다.
주최측 추산으로 올해 행사에 1만 5천여명이 본 행사에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는 지난해 대비 네 배 규모이다.
연사는 1,523명, 스폰서 기업도 311개 기업이 참가한 것으로 추산되었다.
NFT.NYC는 NFT 관련 내용을 다루는 미국 최초의 NFT 행사로서, 2019년 2월부터 시작되었다.
행사 마지막일인 23일, NFT.NYC와 오픈시가 공동 주최한 ‘NFT 2022 어워드’에서는 투표로 분야별 NFT를 선정했는데 BAYC (지루한 원숭이들의 요트클럽) 프로젝트가 5개 부문에서 수상했으며, 그 외 제드런, 마이 큘오 카드, 국내 프로젝트인 더 메타콩즈 등도 함께 수상했다.
오재영 오재영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