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금융 용어의 뜻을 확인해보세요.
STP marketing
STP란 "시장세분화(Segmentation)", "타깃설정(Targeting)", "포지셔닝(Positioning)"의 앞글자를 모아 만든 합성어로 STP마케팅은 마케팅 전략과 계획수립시 소비자행태에 따라 시장을 세분화 하고, 이에 따른 표적시장의 선정, 그리고 표적시장에 적절하게 제품을 포지셔닝하는 일련의 활동을 말한다.
offset orders
무기를 판매하는 국가가 수입하는 국가에 기술이전 및 부품 발주 등 반대급부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무기 수입으로 인한 자국 방위산업의 잠재적 손해 보상 성격으로 도입됐다. 대부분의 국제 무기거래에서 통용되며 130여 개국에서 제도화됐다. 우리나라에서는 1982년 시행됐다. 하지만 2018년 6월 26일 방위사업청은 방산기술 획득에 집중했던 외국 무기 구매 제도를 국내 방위산업 육성과 방산부품 수출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바꾸기로 하고 명칭을 산업협력(industrial cooperation)으로 변경했다.
mobile DRAM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모바일 기기에서 주로 사용되는 DRAM. 저전력소요 및 고성능이 모바일 DRAM의 특징이다. 모바일D램은 낸드플래시 보다 1000배 이상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저장하고 삭제할 수 있어 데이터를 저장했다가 일이 끝나면 바로 데이터를 지우고 다음 데이터를 받을 준비를 한다. 이 때문에 모바일D램 용량이 늘어나면 스마트폰에서 ‘멀티 태스킹’을 원활히 할 수 있다. 영화 보면서 카카오톡 하다 전화를 받아도 반응 속도가 늦어지지 않는다는 얘기다. 구글 안드로이드 등 모바일 운영체제(OS)도 갈수록 용량이 커져 더 높은 사양의 모바일D램을 요구하고 있다.
미국 애플사의 iPhone, iPad, iPod touch의 기반이 되는 모바일 기기 운영 체제.
Package on Package
하나의 패키지 위에 다른 기능을 하는 패키지를 쌓는 방식으로, 테스트가 완료된 패키지를 적층함으로써 수율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각 시스템의 컨트롤러에 메모리를 쌓아 만든 형태의 반도체 제품이다.
embedded Multi Media Card
멀티미디어 카드 인터페이스를 가진 컨트롤러가 결합된 제품으로 주로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모바일 제품에 사용된다.
defiict budget
정부의 재정지출이 늘어나 세입보다 세출이 많은 경우다. 경기가 장기간 침체돼 경기를 부양할 필요가 있거나 항만, 도로, 교량 등 사회간접자본(SOC)을 크게 늘려야 할 때 쓰는 재정정책으로 "불균형예산"이라고도 한다.
정부가 재정을 신축적으로 운용함으로써 경기나 물가동향을 조절하는 것을 말한다. 정부는 경기가 과열양상을 보이거나 물가 불안할 경우에는 인플레 심리를 잠재우기 위해 흑자예산을 편성하여 지출을 줄여 재정을 긴축운용하고 이와 반대로 경기를 부양할 필요가 있거나 항만, 도로, 교량 등 사회간접자본(SOC)을 크게 늘려야 할 때는 적자예산을 편성하여 세입보다 세출을 늘린다.
iSheep
맹목적인 애플 추종자를 뜻하는 말
Copybots
다른 회사의 제품을 복제하는 기업을 뜻하는 용어
KB에만 있는 금융콘텐츠
더 많은 콘텐츠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