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게
보통
크게
목차
왜 지금 '봉천동'인가?
봉천동은 과거 '달동네'라는 이미지가 강했지만, 현재는 재개발 및 재건축, 모아타운 조성 등이 활발히 진행되며 천지개벽 중인 지역입니다. 특히 강남, 여의도, 용산 등 서울 주요 업무 지구와 인접해 있어 사회초년생부터 신혼부부까지 2030 세대의 주거 비율이 서울에서 가장 높은 곳 중 하나입니다.
사통팔달 교통의 요지: 현재와 미래
봉천동의 가장 큰 장점은 압도적인 교통 인프라입니다.
◦ 서부선 경전철: 새절역에서 서울대입구역을 잇는 노선으로, 완공 시 여의도와 신촌으로의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됩니다.
◦ GTX-D 노선: 광역급행철도 GTX-D 노선 또한 이 인근을 지날 예정이라 광역 교통망의 핵심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단, 서부선은 현재 2029년~2030년경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GTX-D 노선은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되어 1단계 구간을 2035년 개통 목표로 발표한 바 있으나 추진 과정에서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이 키우기 좋고 살기 편한 인프라
사연자분처럼 아이를 기다리는 신혼부부에게 봉천동은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현재 봉천동 부동산 시장 현황은?
공인중개사 의견에 따르면, 봉천동은 1년 전 하락세를 벗어나 현재 시세가 회복되고 안정화되는 추세입니다. 강남의 높은 주거 비용을 대체할 수 있는 가장 합리적인 대안으로 평가받으며 전세와 월세 수요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봉천동의 '보석 같은 단지'는 어디?
과연 12억 원(종잣돈+대출)의 예산으로 임신 중인 아내와 곧 태어날 아기를 위해 전문가가 추천한 봉천동의 '보석 같은 단지'는 어디일까요?
관악구에서 가장 인기가 많고 강남 접근성까지 갖춘 그 아파트의 정체는 다음 편 임장기에서 공개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금융용어사전
금융용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