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는 어린 시절부터 책 읽기를 좋아했습니다. 특히, SF 소설에 푹 빠져 있는 날이 많았는데요. 그는 대학을 다니면서도 미래 인류를 변화할 새로운 기술 분야인 우주 개발, 대체 에너지, 인공지능 등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1995년 스탠퍼드 대학 박사 과정에 입학했지만 자퇴를 하고 ‘Zip2’라는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이 회사는 Compaq에 3억 달러에 인수되며 그는 2,200만 달러를 벌어들이게 됩니다.
일론 머스크는 벌어들인 돈을 ‘X.com’이라는 회사를 설립하는데 사용합니다. 훗날 이 회사는 ‘PayPal’이라고 알려진 금융 서비스 회사가 되었으며, 2002년 eBay가 이 회사를 인수하며 1억 6,500만 달러를 벌어들이게 됩니다. 엄청나게 큰돈을 벌게 되었지만, 그는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도전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2002년에는 우주 탐사에 대한 열정으로 ‘SpaceX’라는 우주 개발 회사를 설립합니다. 수많은 실패를 겪었지만, 결국 재사용이 가능한 로켓 발사에 성공하며 우주 산업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혁신을 이루게 됩니다. 그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2004년 테슬라(Tesla)에 대규모 투자를 하면서 이사회 의장이 되었고,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하여 테슬라를 세계 최고의 전기차 생산 기업으로 성장하게 합니다.
그의 성공은 한 번의 기회에 이루어낸 것이 아닙니다. 그가 우리에게 말하는 가장 분명한 재테크 공식은 벼락부자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 그리고 ‘가장 지속적인 것이 가장 혁명적인 것’이라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