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콘텐츠는 2024년 10월 28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유의사항]
※ DC형(확정기여형), 개인형 IRP
∙ 이 퇴직연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으로 운용되는 적립금에 대하여 다른 보호상품과는 별도로 1인당 “5천만원까지” (운용되는 금융상품 판매회사별 보호상품 합산) 보호됩니다.
∙ 집합투자증권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되지 않습니다.
∙ 집합투자증권은 자산가격 변동, 환율 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 해외의 증권에 투자하는 펀드는 환율변동 및 투자대상 국가의 시장, 정치 및 경제상황 등에 따른 위험으로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펀드 유형에 따라 증권거래비용, 기타비용 등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퇴직연금은 중도해지 시 또는 연금 이외의 방법으로 수령시 세액공제 받은 납입원금 및 수익에 대해 기타소득세(16.5%) 과세 등 세제상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과세기준 및 과세방법은 향후 세법개정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고객센터(☎1588-9999)로 문의하시거나 KB국민은행 홈페이지(www.kbstar.com)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디폴트옵션 포트폴리오는 단순히 여러 상품을 한번에 가입하는 바구니의 개념으로, 개별 상품의 보수는 발생하나 포트폴리오 구성에 따른 추가적인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상품에 대한 혜택과 불이익은 상품 내 담기는 구성상품에 영향을 받으므로, 피투자상품에 대한 내용을 별도로 숙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 포트폴리오는 금융시장 상황 및 각 집합투자재산의 가치변동 등을 고려하여 자산배분 비중의 조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고용노동부장관에게 승인 신청후 최초 설정한 비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판매회사가 포트폴리오의 비중을 변경하려는 경우 14일 이내에 가입자에게 해당 사실을 통보하고, 가입자의 적립금을 변경된 비중으로 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희망하지 않는 가입자는 스스로 다른 운용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당사는 퇴직연금에 관하여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투자자는 투자에 앞서 그러한 설명을 충분히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KB국민은행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 2024-5194호(2024.10.28)
유효기한 2024.10.28~2025.09.30 까지